상단여백
HOME 국내여행 강원
10만원으로 알뜰하게 즐기는 1박2일 원주 여행
  • 곽민정 대학생 기자단
  • 승인 2017.05.19 16:43
  • 댓글 0

강원도는 산과 바다를 함께 즐길 수 있는 여행지이다. 대관령, 영금정, 양양 등 다양한 여행지들이 자리하고 있다. 오늘은 강원도의 그 여행지 중, 숨겨진 명소 '원주'를 소개하려고 한다. 다양한 강원도 여행지를 방문하였으나, 원주를 한 번도 방문한 적이 없다면 해당 포스팅을 통해 여행을 계획해보길 바란다.

 

원주 중앙시장 미로 시장

원주 대표 시장인 중앙시장에는 매달 둘째 주 주말에 플리 마켓이 열리고 골목 미술관을 조성하여 쇼핑과 동시에 문화생활을 즐길 수 있는 미로 시장이 위치하고 있다. 미로 시장은 '수공예 전문시장'이라는 이름답게 캔들, 캘리그래피, 컵, 도자기 공방부터 어디에서 볼 수 없는 액세서리 전문점 등을 만날 수 있다.

■주소 : 강원도 원주시 중앙시장길 6 중앙시장

 

 

한솔 오크밸리 뮤지엄 산

커피 맥심 카누의 CF 촬영지로도 유명한 원주 박물관 뮤지엄 산은 사계절 시시각각 변화하는 자연의 품에서 건축과 예술이 하모니를 이루는 자연 속 뮤지엄이다. 한솔오크밸리에서는 셔틀버스를 제공하고 있으니 홈페이지를 참고하기 바란다. 

*
한솔오크밸리 뮤지엄 산 -
이용권 : (뮤지엄권) 성인 28,000원 / (갤러리권) 성인 15,000원

■주소 : 강원도 원주시 지정면 오크밸리2길 260

 

 

간현 원주 레일바이크

원주에는 간현역이라는 폐역이 있다. 예전에는 이 역을 거쳐 정동진을 오갔었다. 간현역에서 풍경열차를 타고 다양한 풍경을 즐기며 판대역까지 가서 판대역에서 레일바이크를 타고 돌아오는 7.8km 거리이다. 레일바이크를 타며 간현천의 모습을 감상하면 마치 하늘을 나는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다. 이러한 점이 자꾸만 간현천 레일바이크를 찾고 싶게 만드는 이곳만의 매력이다.

*
간현 원주 레일바이크 -
이용금액 : 2인 25,000원 / 3인 35,000원

■주소 : 강원도 원주시 지정면 간현로 163 간현역

 

 

자유상가 신혼부부

원주 중앙시장에는 돈가스 골목이 있다. 점심·저녁 시간이 되면 항상 길게 줄을 서 있는 한 식장을 발견할 수 있는데, 원주 시민들의 영원한 분식 맛집 '신혼부부'를 점심 식사 장소로 소개하려고 한다. 이곳의 대표 메뉴는 쫄 떡볶이와 김치볶음밥, 그리고 돈가스다. 맛있는 식당에서 착한 가격으로 맛있는 음식도 맛보고, 다양한 맛집이 자리하고 있는 돈가스 골목도 함께 돌아보길 권한다.

*
신혼부부 -
대표 메뉴 : 쫄 떡볶이 3,000원 / 김치볶음밥 4,000원 / 돈가스 4,000원

■주소 : 강원도 원주시 중앙시장길 11

 

 

산정집

백종원 고기 말이로 유명한 원주 한우고기말이 맛집 산정집! 한우 엉치살 속에 미나리, 쪽파, 상추가 돌돌 말려져 있다. 산정집 특제 소스에 이 고기말이를 찍어서 맛보면 된다. 고기를 먹고 고기 무쇠판에 바로 끓여 먹는 된장찌개로 이 가게의 특색을 살려주는 메뉴이다. 2인분부터 주문 가능하니 참고하길 바란다.

*
산정집 -
대표 메뉴 : 한우고기말이 1인분 21,000원

■주소 : 강원도 원주시 천사로 203-15

 

오늘 소개한 여행지들은 10만원에 거뜬히 다녀올 수 있는 여행지들이다. 원주에는 이 외에도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 먹거리 등이 가득하니, 아직 원주에서 여행 추억을 만들지 못했다면, 이번 시즌 주머니를 가볍게 하고 원주로 여행을 떠나보길 권한다. 분명 평생 잊지 못할 소소한 행복, 소소한 추억거리들을 얻어 갈 수 있을 것이다.

 

 

 

곽민정 대학생 기자단  gmj6587@naver.com

<저작권자 © 내일로여행,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곽민정 대학생 기자단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