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국내여행 강원
가정의 달 가족과 함께 가기 좋은 원주 여행코스
  • 곽민정 대학생 기자단
  • 승인 2017.05.19 17:45
  • 댓글 0

날씨가 점점 따뜻해지면서 가족 단위의 여행을 계획하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다. 탁트인 전경을 자랑하는 바다, 혹은 가벼운 트래킹과 자연경관을 감상하기 위해서 산으로 여행지를 선정하기도 한다. 오늘은, 산이 있어 간단하게 트래킹을 하기도 좋고, 간단한 액티비티나 힐링을 하기 좋은 원주로 여행지 추천을 해볼까 한다. 소소한 힐링을 즐기고 싶다면 망설이지 말고 원주로 떠나보자!

 

 

행구동 수변공원

원주시 행구동에 있는 행구수변공원, 행구 기후 테마 공원이라고도 불리는 이 공원에는 수변데크, 물놀이 시설, 파크 골프장 등이들어서 있어 주말이면 이곳을 찾는 사람들로 공원이 북적인다. 이런 시설들뿐 아니라 다양한 공원 활성화 프로그램도 선보이고 있어 통기타 연주, 시낭송, 난타 공연 등 다양한 공연을 무료로 즐길 수 있다. 

날이 많이 더워져 한낮에는 여름의 기온이 느껴지는 5월! 가족들과 함께 수변공원에서 풀장에 시원하게 발도 담구고 맛있는 도시락도 먹으며 가정의 달을 즐겨 보는건 어떨까?

■주소 : 강원도 원주시 행구동 1026

 

 

치악산 자연휴양림

치악산 자연휴양림은 원주시에서 20분거리로 도심지와 가까운 거리에 위치해 있어 접근성이 좋다. 물, 맑은 공기, 4계절이 절경인 휴양림으로 암반수를 식수로 할만큼 생수가 필요없는 청정지역이고 잘 가꾸어 놓은 산책로를 따라 오르면 가까이 남대봉에서멀리 비로봉까지 치악산 줄기가 한눈에 들어와 전망좋다. 

또 넓은 주차시설과 휴게소를 비롯해 숲속의 집, 어린이놀이터, 야영장, 산림욕장, 체력단련장, 정자, 대광장, 잔디광장 등의 편리하고 쾌적한 부대시설을 고루 갖추고 있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이 곳 치악산 자연 휴양림의 최고 장점은 저렴한 가격인데 비수기(평일) 20,000원, 성수기(주말)40,000원부터 방이 있어 부담없이 가족 여행을 하기에 좋겠다. 바비큐 파티도 하고 자연속에서 맑은 공기도 마시면서 가족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내보자.

■주소 : 강원도 원주시 판부면 휴양림길 66 치악산자연휴양림시설물

 

  

간현 원주 레일바이크

원주에는 간현역이라는 폐역이 있는데 간현역에서 판대역까지의 레일을 이용하여 레일바이크를 만들었다. 간현역에서 판대역까지는 열차를 타고 이동하고 돌아오는 길에는 레일바이크를 타고 오는 코스이며 길이는 약 7.8km정도이다. 간현의 레일바이크는코스 자체가 내리막 경산설로라 여유롭게 멋진 자연경관을 관람 할 수 있는 것이 다른지역의 레일바이크와 다른 장점이다. 

푸른 산과 고요히 흐르는 강줄기를 한눈에 볼 수 있고 중간 중간 터널에서는 이벤트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2인, 4인 레일바이크가 준비되어 있으니 가족들과 함께 힘을 모아 패달을 굴리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보자!

■주소 : 강원도 원주시 지정면 간현로 163 간현역

 

오늘은 여행을 하기 좋은 원주의 여행명소를 주로 소개했다. 하지만 이 외에도 원주에는 다양한 먹거리와 볼거리, 즐길거리가 가득 차 있어, 가족들은 물론 친구, 연인과도 함께 좋은 여행지라 할 수 있겠다. 5월을 심심하게 보내고 싶지 않다면, 이번 주말, 원주로 가벼운 여행을 떠나보는 것은 어떨까.

 

 

곽민정 대학생 기자단  gmj6587@naver.com

<저작권자 © 내일로여행,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곽민정 대학생 기자단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