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국내여행 강원
봄과 여름 그 사이, 가기 좋은 여행지 강릉낭만과 멋이 공존하는 강릉 먹방여행
  • 곽민정 대학생 기자단
  • 승인 2017.05.26 19:28
  • 댓글 0

나들이 가기 딱 좋은 요즘 같은 날씨에 집에만 박혀 있기엔 이 아름다운 계절에게 너무 미안하지 않은가? 지금부터 봄과 여름 그사이 가기 좋은 여행지인 강릉 여행 명소를 소개하려한다.

 

 

 

 

 

얼큰한 맛의 끝판왕, 진짜 교동짬뽕

 

교동짬뽕

말로만 듣던 교동짬뽕의 강릉시 교동. 

얼큰하고 찐한 국물 맛과 먹어도, 먹어도 끝이 없는 홍합들의 조합이 이곳 교동 짬뽕이 전국5대 짬뽕에 꼽히는 비결이다. 짬뽕면에 공기밥까지 추가하여 말아 먹는 것이 이 집 짬뽕을 제대로 즐기는 방법이라고 하니 참고 하길 바란다.   

 

- 가격 : 짬뽕면 7,000원 / 짬뽕밥 7,000원 / 군만두 6,000원 공기밥 1,000원

 

 

 

 

카페 보사노바

 

- 가격 : 아메리카노 3,800원 카페라떼 4,300원 티라미수 8,000원
- 주소 : 강릉시 견서동 168
 

 

 

 

 

강문해변 포토존

 

강문해변 조형물1
강문해변 조형물2

강릉까지 왔으니 바다를 배경으로 인생사진 하나 즘 남겨야 하지 않을까? 감사하게도 경포대 옆 강문해변에는 사진을 위한 조형물들이 설치 되어있어 있다. 

 

- 주소 : 강릉시 강문동

 

 

 

 

경포호에서 자전거타기

 

경포호

강릉 대표 해수욕장 경포대 앞에는 주위12km에 달하는 경포호수가 있다. 오래 된 소나무와 숲 벚나무로 둘러 싸여 있는 이 호숫가 둘레에는 자전거 도로가 잘 깔려있다. 주변에 자전거 대여소에서는 4인, 2인 자전거 등등 여러 가지 자전거를 대여 중이니 자전거 타고 아름다운 풍경감상 하는 것을 추천한다.

 

- 주소 : 강릉시 저동 

 

 

 

 

강릉 밤바다 , 강문해변 솟대다리 야경

 

솟대다리

강문해변과 경해변 사이를 이어 주는 솟대다리는 시간에 따라  여러가지 색의 변화하며 해변의 밤을 빛내주고 있다. 솟대다리를 건너며 바라보는 밤바다는 여행의 밤을 더욱 낭만적이게 만들어 준다. 주변 슈퍼에서 폭죽을 구매 할 수 있으니 야경을 바라보며 폭죽놀이 한판 어떨까?

 

 

 

요즘 핫한 SNS맛집, 엄지네 포장마차 꼬막무침

 

꼬막무침

 오래된 시장옆에 허름하게 자리잡고 있는 엄지네 포장마차에는 오늘도 줄이 길게 늘어서 있다. 이 집 대표메뉴 꼬막무침은 엄지네 만의 특제 소스의 짭쪼롬함 고소한 참기름 향, 매콤한 청양고추가 어우러져 최고맛을 자랑한다. 함께 먹는 밑반찬들도 맛있기 때문에 강릉여행 계획중라이면 들러보는 것을 추천한다.

 
- 가격 : 꼬막무침 33,000원 공기밥 1,000원
- 주소 : 강릉시 옥천동 287
 

 

 

강릉 분위기 좋은 양조장 수제맥주, 버드나무브루어리

 

버드나무 샘플러, 피쉬앤칩스

2016년 테이스티로드에 방영된 수제맥주 맛집으로 1926년 강릉합동양조장이 2015년 버드나무 브루어리로 재탄생했다. 버드나무 브루어리는 솔, 창포, 오죽, 커피 등 강릉의 맛을 담아낸 맥주를 만드는것이 이 집 맥주의 특징이다. 모던한 분위기가 술맛을 더 해주니 여행의 끝자락에서 맥주한잔 하며 여행을 마무리 해보는건 어떨까?

 

- 가격 : 수제맥주 6,000원 ~ 7,000원 / 버드나무 샘플러 18,000원 / 피쉬앤칩스 17,000원
- 주소 : 강릉시 홍제동 93-8

 

 

 

 

곽민정 대학생 기자단  gmj6587@naver.com

<저작권자 © 내일로여행,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곽민정 대학생 기자단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