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국내여행 서울
젊음의 도시! 마포구 가볼만 한 곳 추천서울시 마포 여행지 추천
  • 박세인 대학생 기자단
  • 승인 2017.06.09 12:27
  • 댓글 0

마포는 예로 부터 한강을 끼고 있어 수운 교통의 요지로 발달했다. 지금도 상암월드컵 경기장, 홍대입구 등 젊음을 상징하는 도시로 자리를 잡았다. 지금도 끊임없이 발달하고 있는 마포에서 가볼 만한 곳을 소개한다.

 

1. 하늘공원

상암월드컵 경기장 근처에 위치해 있는 공원으로 1978년부터 15년간 쌓인 쓰레기로 만들어진 커다란 언덕을 공원으로 조성한 곳이다. 하늘공원 정상에서 보면 망우한강공원과 여의도가 내려다보인다. 특히 갈대밭이 유명해 사진찍기에 좋다. 하늘공원까지 가는 셔틀버스도 운행되고 있으니 참고하자. 주변에 노을공원, 난지천공원,난지한강공원과 평화의 공원 그리고 상암월드컵 경기장이 위치해 있다.

위치 : 서울 마포구 하늘공원로 95

 

2. 연남동 경의선 숲길

'뉴욕엔 센트럴파크가 있다면 서울엔 연트럴파크가 있다.'라는 말로 유명해진 연남동 경의선 숲길이다. 경의선 숲길은 공항철도가 지하로 연결되면서 기존에 사용되던 철길을 공원으로 조성하여 지난 2016년에 개장했다. 홍대입구역 3번출구 근처에 위치한 연남동 경의선 숲길은 젊음의 상징이라는 기존의 홍대입구와는 다르게 고즈넉하고 차분한 느낌을 준다.
 

위치 : 서울 마포구 연희로1길 부근

 

3. 마포대교


영등포구 여의도와 마포구를 잇는 1.4km의 다리이다. 특별히 한강공원의 대표라고 할 정도로 인기가 많은 한강 여의도공원 근처에 위치하고 있고 '생명의 다리'로 선정되어 응원의 글귀가 적혀있는 다리로 유명하다. 빠르게 지나가는 자동차를 뒤로하고 천천히 다리를 걸으며 마음이 따스해지는 글 귀를 읽어보는 것은 어떨까?

 

 

박세인 대학생 기자단  sein0418@naver.com

<저작권자 © 내일로여행,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세인 대학생 기자단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