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테마여행
즐거운 식도락 내일로 여행먹거리를 좋아한다면 꼭 가야할 내일로 여행지
  • 고휘화 대학생 기자단
  • 승인 2017.06.13 19:00
  • 댓글 0

  여행하면 떠오르는 것은 바로 먹거리이다. 우리나라에는 지역마다 특산물과 특색있는 음식들이 자리잡고 있는데, 내일로 여행을 하면서 꼭 먹어봐야할 음식들을 따라 여행할 수 있는 지역들을 소개한다.

 

전남 여수

 

 

  내일로 여행의 명소로 유명한 여수는 전라남도의 중심 여행지답게 먹거리들이 굉장히 많다. 특히 그 중에서 많은 사람들의 엄지를 척 들게한 게장백반은 여수시의 효자 관광 상품 중 하나이다. 여수시의 어느곳을 가든지 게장 백반 가게를 하나정도는 찾아볼 수 있는데, 손맛이 담긴 간장게장과 양념게장은 밥도둑이라는 별명답게 밥 한 공기를 순식간에 비우게 만든다.

  먹거리외에도 여수에는 케이블카, 향일암, 야경 등 볼거리가 많아서 남녀노소 상관없이 많은 사람들이 해마다 많이 방문하는 곳이다. 여수역과 주요 관광지들이 매우 가까워서 이동하기도 편리하니 내일로 여행을 계획 중이라면 여수는 꼭 방문하길 추천한다.

 

부산광역시

 

 

  싱싱한 횟감부터 뜨끈한 국물까지 모두 즐길 수 있는 여행지 부산. 부산은 특히 여름에 더 인기를 끄는 곳으로 광안리에서 시원한 바닷바람과 함께 회를 즐길 수 있는 낭만의 도시이다. 회나 국밥, 곱창처럼 일반 음식점에서 한 끼 식사로 먹을 수 있는 메뉴들도 굉장히 다양하지만, 부산에는 부평 깡통 야시장이 있어서 길거리 음식을 좋아하는 사람들 또한 행복하게 해주는 곳이다.

  먹거리는 물론, 해운대, 광안리, 태종대, 감천문화마을 등 다양한 여행지가 위치하고 있어서 그야말로 식도락 여행에 딱 맞는 여행지이다. 싱그러운 바다냄새와 함께 정겨운 경상도 사투리를 듣고있자면 부산에서 더 머무르고 싶은 생각이 드는 그런 지역이다.


 

전북 전주

 

 

  콩나물국밥, 전주비빔밥 등 정통 한식으로 유명한 전주는 최근에 인기가 급격히 많아진 여행지이다. 전주 한옥마을에서는 다양한 길거리 음식들을 종류별로 맛볼 수 있고, 전주 시내를 돌아다니다보면 심상치 않게 볼 수 있는 콩나물 국밥집과 비빔밥집에서 풍성한 한 끼를 먹을 수 있다. 특히 전주의 전통주인 모주와 막걸리는 남녀노소 부드럽게 즐길 수 있는 맛이라 인기를 끌고있다. 최근 전주 막걸리 가게의 무한 안주가 방송에 나오면서 애주가들의 발길이 더 잦아들고 있다.

  전주는 오목대, 전주한옥마을, 자만벽화마을 등 관광지부터 한복체험까지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곳으로 가족단위로 방문해도 참 좋은 여행지이다. 아이들에게 잊지못할 추억을 선물하고 싶다면 전주에 방문해서 한복 체험도 하고 맛있는 음식도 경험해보길 추천한다.

 

 

 

 

고휘화 대학생 기자단  gnlghk0127@naver.com

<저작권자 © 내일로여행,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고휘화 대학생 기자단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