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Travel News
부산 내일로 여행시 필수! 부산 만디버스의 모든 것

내일로 여행을 하는 사람들에게는 지역별 시티투어가 중요한 역할을 한다. 해당 지역의 주요 관광지들을 한번에 돌아볼 수 있기 때문. 대개 지역별로 한 종류의 시티버스가 존재하는 것이 기본적이나, 부산에는 오늘 소개할 '만디버스'를 포함한 2개의 시티버스가 더 존재한다. 

오늘은  내일로 여행객들에게 특별한 혜택을 제공하며 부산 선복로의 역사와 문화, 풍경을 만날 수 있는 '만디버스'를 소개한다.

 


 

"만디버스?"

 

만디버스는 동구 부산역에서 출발해 중구, 사하구, 서구, 영도구 등을 돌아볼 수 있는 일주형 버스다. 내일로 여행시 쉽게 즐길 수 없는 산비탈에 숨겨진 부산의 비경을 감상할 수 있으며, 기존의 시티버스와는 다르게 1일 이용권을 구입한 후에는 원하는 정류장에서 하차후, 다음 버스 시간에 맞춰 여정을 계속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부산의 다양한 지역을 돌아보며, 내일로 여행시에는 쉽게 만날 수 없는 풍경들을 감상하고, 보다 편하게 원하는 여행지를 돌아보길 원한다면 부산 만디버스를 이용하면 좋겠다.

 

 

"만디버스 이용하기"

 

만디버스 이용하기 전 알아야 할 운행시간 및 요금 안내도 함께 전한다. 꼼꼼하게 확인하여 여행계획을 세우기 바란다.

TIP!
: 내일로 여행객의 경우, 성인 기준 10,000원에 이용할 수 있는 만디버스를 50% 할인 된 금액, 5,000원에 이용할 수 있으니 참고하자.


운행시간 
- 부산역 첫차 : 오전 9시 출발
- 부산역 막차 시간 : 오후 6시 출발
- 배차시간 간격 : 30분
- 소요시간 : 약 1시간 40분

요금안내
- 성인 : 10,000원
- 성인 단체(10인 이상) : 8,000원
- 청소년 : 7,000원
- 소인 5,000원 

 

"만디버스 코스"

만디버스의 코스는 부산역을 출발해 유치환의 우체통을 마지막으로 한다. 웬만큼 부산에서 유명한 여행지들을 모두 돌아볼 수 있어, 자가용이 없이도 편하게 부산을 돌아볼 수 있을 듯 하다.

 

[기점] 부산역
→ 영도대교  흰여울 문화마을  송도 해수욕장  송도구름 산책로  감천문화마을 → 아미문화 학습관  누리바라기 전망대  국제시장, 부평야시장  용두산 공원  보수동 책방골목  석당 박물관 → 닥밭골 행복마을  금수현 음악살롱 → 산리마을 회관  민주공원  이바구 공작소  유치환의 우체통  부산역

 

"만디버스 BEST 여행지"

1. 국제시장, 부평야시장

: 국제시장은 부산의 대표적인 먹거리 성지이다. 씨앗호떡을 포함하여 비빔당면, 어묵, 충무김밥, 떡볶이 등 입맛을 돋우는 음식들이 가득하다. 뿐만 아니라 밤에 열리는 부평 야시장은, 국제시장의 먹거리 그 이상의 맛을 느낄 수 있는 퓨전 음식들이 가득하며, 부산의 밤을 느낄 수 있어 더 풍부한 정취를 자랑한다.

 

2. 흰여울 문화마을

: 흰여울 문화마을은 영화 <변호인>, <범죄와의 전쟁> 등 다양한 영화의 배경이 된 곳이다. 마을 내무베응 아기자기한 벽화들이 가득하며, 그 맞은편에는 절벽과 맞닿은 아름다운 부산 앞바다를 감상할 수 있다. 뻔한 풍경 말고, 색다른 부산의 정취를 느끼고 싶다면 반드시 방문해보길 바란다.

 

3. 누리바라기 전망대

누리바라기 전망대는 부산 시내를 한 눈에 내려다보며 파라노마 적인 풍광을 경험할 수 있다. 부산의 광안대교 야경이나 더베이 101의 야경 못지않게, 부산의 가장 아름다운 야경을 가지고 있기로 유명한 곳이다. 최근에는 드라이브 코스로도 각광 받고 있으니 참고하면 좋겠다.

 

4. 이바구 공작소

이바구 공작소는 부산의 역사를 간직한 산복로 사람들의 이야길를 수집하는 곳으로, 마을 구석구석 다양한 포인트를 찾아볼 수 있다. 이바구길에 위치한 168계단도 그냥 지나칠 수 없다. 현재(2016년 6월 1일 이후)는 168계단을 오르는 모노레일이 운행중이지만, 그 이전에는 가파른 계단을 힘들게 올라야만 했다. 


이전 마을 사람들의 생활을 상상하며 돌아본다면, 부산의 역사, 문화를 조금 더 풍부하게 느껴볼 수 있을 것 같다.


(사진출처 : 만디버스 홈페이지)

내일로여행  webmaster@railrotravel.co.kr

<저작권자 © 내일로여행,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내일로여행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