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테마여행
내일로로 전국일주-서울부터 경상까지-
  • 고휘화 대학생 기자단
  • 승인 2017.06.30 13:50
  • 댓글 0

내일로는 5일에서 7일간 전국 곳곳을 돌아다닐 수 있는 절호의 기회이다. 이 기회를 잘 활용한다면 간략하게 우리나라를 둘러볼 수 있다. 우리나라는 대체적으로 곳곳을 기차로 여행할 수 있기때문에 내일로 여행을 통해 둘러보기가 좋다. 하지만 이동 시간과 거리를 고려한 여행 계획이 중요하다. 

  내일로 전국일주는 보통 강원에서 시작하여 전라까지 내려가는 방식 혹은 그 반대로 올라가는 방식이 있는데 여기에 전국일주 중에 꼭 한 번 들르면 좋은 여행지들이 있다.

 

  해당 코스는 서울에서 마산까지로, 서울에서 출발해 전라도 지역을 거쳐 경상도 지역까지 여행하는 코스이다. 이 코스에 앞, 뒤로 강원도 지역이나 경상도 지역을 추가한다면 더 알찬 내일로 전국일주 코스가 될 것이다.

 

1. 서울

  서울은 복잡하고 붐비는 도시라는 인식으로 자칫하면 가볍게 지나칠 수 있는 여행지이다. 여행은 자연으로부터 오는 힐링도 좋지만 일상에서 벗어나 즐기는 도시에서의 일탈도 잊지못할 추억이 된다. 서울은 대한민국의 중심지인만큼, 각종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넘쳐나는 도시이다.

  낮에는 홍대, 이태원 등의 핫플레이스에서 예쁜 카페와 식당을 둘러봐도 좋고 밤에는 한강 둔치에서 여유를 즐기거나 요즘 인기를 끌고 있는 밤도깨비 야시장에 방문해도 좋다. 밤도깨비 야시장은 서울 곳곳에서 진행되고 있는데 장소마다 시간과 날짜가 다르기때문에 방문 전에 철저히 확인하고 방문하는 것을 추천한다.

 

2. 군산

 

  군산은 비교적 다른 도시들보다 한적하고 여유롭다. 주변에 정읍이나 전주 등 둘러볼 곳이 많아서 다른 여행지로 넘어가기 전 들르면 더욱 좋은 여행지이다. 군산에서의 여행은 숙박보다는 당일치기 여행을 더 추천한다.

  군산에서는 초원사진관, 옛 철길, 히로쓰가옥 등 수많은 볼거리와 이성당같은 맛집들을 찾을 수 있다. 그야말로 눈과 입 모두를 즐겁게 해주는 여행지인 것이다. 보통 내일로 여행을 할 때 전라도 여행지는 전주, 순천, 여수 등이 손에 꼽히지만 요즘에는 군산도 많이 방문하는 추세이다. 남녀노소 나이 가릴 것 없이 많이 방문하는 여행지이기때문에 가볍게 들러보는 것을 추천한다.

 

3. 곡성

 
 

  곡성군또한 군산시와 마찬가지로 한가롭게 둘러보기 좋은 여행지이다. 특히 기차마을로 유명한 곡성은 기차마을 내부의 장미공원에서 꽃구경을 하기에도 좋고 섬진강을 둘러보며 레일바이크를 타기에도 좋다.

  더운 여름, 섬진강을 따라 레일바이크를 타며 한가로운 자연을 감상하고 마음의 여유를 되찾는 것은 그야말로 힐링 여행이 될 것이다. 기차마을외에도 도깨비마을, 대황강자연휴식공원 등 둘러볼만한 관광지가 많아서 많은이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여행지이다.

 

4. 마산

 
 

  마산은 2010년에 창원시로 통합되면서 이제는 창원시 마산합포구로 불린다. 마산은 예나 지금이나 아름다운 자연과 맛있는 먹거리를 가진 지역이다. 경상도 지역을 대표하는 여행지는 부산이지만 부산을 많이 방문한 이들이라면 이번에는 마산을 방문해보길 추천한다.

  부산의 화려함과는 약간 달리 마산에는 좀 더 정겹고 풍요로운 느낌의 경상도를 느낄 수 있을 것이다. 마산어시장에서는 싱싱한 회를 맛볼 수 있고, 섬 전체가 해상유원지로 조성되어있는 돝섬해상유원지는 국내 최초의 해상유원지로 유명하다. 마산 지역을 여유롭게 둘러보고 부산이나 울산, 대구 등의 지역으로 넘어가는 것도 대한민국 전국일주를 즐길 수 있는 방법이라고 한다.

 


 

고휘화 대학생 기자단  gnlghk0127@naver.com

<저작권자 © 내일로여행,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고휘화 대학생 기자단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