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국내여행 서울
연남동 맛집 추천, 최근 뜨고 있는 곳 TOP 4뜨고 있는 핫플, 연남동 맛집 투어
  • 박시연 대학생 기자단
  • 승인 2018.08.21 19:45
  • 댓글 0

홍대와 연희동 사이에 있는 한적한 곳이라고만 생각했던 '연남동'이 이제는 '연트럴파크'라는 이름으로 뜨고 있다. 골목 곳곳에 숨겨져 있는 많은 맛집들이 사람들을 연남동으로 이끌고 있는 것이다. 태국 음식부터 스페인, 베트남, 일본 음식까지 다양한 요리를 만나볼 수 있는 연남동의 맛집을 알아보자.

 


 

연남동 맛집 TOP 4

 

소이 연남

연남동에서 가장 핫한 맛집으로 손꼽힐 것이라고 생각되는 소이연남.
연남동을 지나갈 때마다 느끼는 거지만, 소이 연남에는 줄이 끊이질 않는다. 줄을 기다리기 원하지 않는다면, 점심이나 저녁 시작 시간에 맞춰서 갈 것!

소이 연남의 대표 메뉴는 소고기 국수와 소고기 국밥이다. 면을 좋아하는 사람은 국수를, 밥을 좋아하는 사람은 국밥을 선택하면 된다. 두 메뉴 모두 국물은 확실히 진하다. 때문에 개인차에 따라 호불호가 갈릴 수 있지만, 태국 음식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반드시 마음에 들어 할 듯하다.

소이 연남의 또 다른 대표 메뉴는 소이뽀삐아다. 
딱 나왔을 때 당근으로 만들어진 장미가 시선을 사로잡는다. 국수와 국밥이 호불호가 갈릴 수 있다면, 소이뽀삐아는 누구나 좋아할 맛!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하면서도 고기가 가득해 맛이 좋다. 소이 연남을 가면 소이뽀삐아만큼은 꼭 주문하기를 추천한다.

 

툭툭 누들 타이

소이 연남과 태국 음식으로 양대 산맥을 이루는 툭툭 누들 타이. 툭툭은 특히 태국 음식 본연의 맛을 느낄 수 있는 것으로 유명하다.
이곳 역시 언제나 웨이팅 줄이 끊임없이 이어지는 곳이다. 하지만 예약이 가능하다고 하니 예약을 하고 가거나 점심, 저녁 시작 시간에 맞춰 방문하기를 추천한다.

많은 메뉴가 있는데, 그중에서도 대표 메뉴는 바로 "똠얌꿍". 위의 메뉴는 똠얌꿍에 면이 들어간 메뉴다.
고수를 좋아하지 않거나, 강한 향신료를 좋아하지 않는다며 똠얌꿍은 좀 어려운 음식. 시면서도 짜고 맵고 정말 신기한 맛을 다 담은 듯한 음식이다. 참고로 고수를 좋아하지 않는다면 빼달라고 하거나 따로 요청하면 된다.

그래도 모든 메뉴가 똠얌꿍처럼 어려운 것은 아니다. "뿌닌 팟퐁커리"는 정말 꼭 먹으라고 추천하고 싶은 메뉴. 소스도 정말 맛있고 소프트 크랩이라 먹기도 편하다. 밥에 소스까지 비벼 먹으면 정말 환상의 궁합! 이외에도 팟타이, 볶음밥은 무난하게 먹을 수 있는 메뉴. 태국 음식을 좋아한다면, 새로운 음식에 도전하고 싶다면 한 번쯤 방문해보길 추천한다.

 

킨지

깔끔한 일본 가정식을 먹고 싶을 때 가게 되는 킨지.
브레이크 타임은 따로 없지만, 사람이 많이 오는 시간대에 가면 웨이팅을 해야 한다. 덮밥부터, 나베, 짬뽕까지 다양한 메뉴가 준비되어 있으니, 뭔 먹을지는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 고민이 된다면 BEST라고 적힌 메뉴를 주문할 것!

위 사진 왼쪽에 나와있는 메뉴는 나가사키 짬뽕과 칠리 믹스 나베다. 
두 메뉴 모두 킨지에서 인기 있는 메뉴들로, 짬뽕의 경우 면발도 탱글탱글하고 국물도 정말 시원해서 남녀노소가 좋아할 맛이다. 나베의 경우, 칠리소스가 적당히 매콤하면서 다양한 튀김류를 먹을 수 있어 좋다.

오른쪽 사진에 나와있는 메뉴는 고추 규동과 스테키동.
두 덮밥 모두 밥보다는 고기로 가득한 느낌이다. 먹다 보면 고기가 남을 정도. 

전반적으로 메뉴가 모두 무난한 맛이라 호불호가 크게 갈리지 않는다는 장점이 있다. 연남동에서 일본 가정식이 먹고 싶다면 킨지를 방문해보길 추천한다.

 

베리 베스트 스테이크

스테이크가 먹고 싶을 때는 베이 베스트 스테이크를 추천한다. 가게는 조그맣지만 분위기는 큰 레스토랑 못지않은 곳! 
베리 베스트 스테이크의 메뉴는 다양하지 않다. 보통 오늘의 스테이크와 오늘의 파스타가 정해져 있고, 사람 수에 따라 세트메뉴를 주문할 수 있다.

2인 세트의 경우 스프+샐러드+파스타+스테이크+브라우느+와인or음료 2잔.
이 날의 경우는 부챗살 스테이크와 봉골레 오일 파스타가 오늘의 메뉴였다.
다른 메뉴는 어떨지 모르지만, 파스타와 스테이크 둘 다 가격 대비 정말 맛이 좋았다. 단, 양이 많지는 않아서 먹었을 때는 배부를 수 있으나 배가 금방 꺼질 수 있다는 것이 단점이라면 단점.

스테이크로 분위기를 내고 싶다면 베리 베스트 스테이크를 추천한다.

 

 

박시연 대학생 기자단  com9555426@naver.com

<저작권자 © 내일로여행,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시연 대학생 기자단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