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국내여행 충청
가족과 함께 가기 좋은 청주 여행지
  • 노혜림 대학생 기자단
  • 승인 2017.05.19 14:20
  • 댓글 0

5월, 가정의 달에 가족과 함께 가기에 좋은 곳이 어떤 게 있을까? 여행지로는 잘 생각하지 않는 청주이지만 생각보다 갈 곳이 많다는 것에 놀랄 것 같다. 특히 가족과 함께 가기에 좋은 여행지로는 이만한 곳이 없지 않을까? 

 

대통령의 별장, 청남대

 
출처 - 한국관광공사 / 청남대

그 첫 번째는 대통령의 별장 '청남대'이다. 그 이전에는 이 곳 근처에도 가까이 가기 어려운 곳이었지만 노무현 대통령 이후로 국민들에게 개방이 되어 편히 가볼 수 있는 곳이 되었다. 대통령의 별장이다 보니 특히 산책로가 매우 잘 되어있어 가족들끼리 가기에 특히 좋은 곳이다. 역대 대통령들에 대해서 잘 알 수 있도록 꾸며져 있는 곳도 있고 대통령의 동상들도 세워져 있어 아이들의 학습에도 좋으며 여유로운 분위기를 즐기기에 제격인 곳이다.

이곳은 보통 매표소에서 표를 끊고 시내버스를 타고 청남대까지 들어가야 한다. 개인 승용차도 들어갈 수 있지만 오전,오후 각 250대씩 예약을 해야 들어갈 수 있으므로 홈페이지에서 미리 예약을 하고 가기를 추천한다.

■ 주소 : 충북 청주시 상당구 문의면 청남대길 646(신대리 산 26-1 번지)
■ 관람시간 : 09:00~18:00 (12월, 1월 09:00~17:00)
■ 휴관일 : 매주 월요일, 1월 1일, 설날, 추석
■ 입장료 : 성인 5000원, 청소년 4000원, 어린이와 노인 3000원

 

다양한 동물들과 함께, 청주랜드 동물원

 

출처 - 청주시청 / 청주동물원

두 번쨰는 청주랜드의 동물원이다. 어린이들의 다양한 학습 및 체험공간, 어패류전시실, 나비생태관, 그리고 공룡관, 천문관 등 색다른 볼거리를 제공하고 청주동물원에는 다양한 동물들이 살고 있어 나들이겸 가기에 매우 좋은 곳이다. 특히 입장료가 어른 1000원, 어린이는 500원으로 매우 저렴하여 부담없이 동물들을 보기에 아주 좋다고 할 수 있다. 청주 안에서도 시내에서 그렇게 멀지 않은 곳이기 때문에 주말나들이로 잠깐 갔다오기에 좋지 않을까?

■ 주소 : 충청북도 청주시 상당구 명암로 224 청주동물원
■ 이용시간 : 매일 09:00 ~ 18:00
■ 휴관안내 : 매주월요일, 1월1일, 설날, 추석
■ 입장료 : 성인 1000원, 청소년 800원 어린이 500원 

 

직지의 고장 , 청주고인쇄박물관

 

출처 - 한국관광공사 / 청주고인쇄박물관

세 번째는 '청주고인쇄박물관'이다. 청주를 가게 되면 도로의 모든 펜스, 가로등 같은 것들이 직지로 이루어져있는 것을 볼 수 있다. 청주는 직지의 고장이다. 현존하는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금속활자본 「직지」는 청주 흥덕사에서 1377년에 간행되었다. 초등학생 때 부터 질리도록 듣고 배웠을 직지지만 실제로 한 번 보는 것도 매우 의미 있는 일이 아닐까? 가족들과 함께 점심먹고 한 번쯤 들르기에 좋은 곳인 것 같다.

■ 주소 : 충청북도 청주시 흥덕구 운천동 866 
■ 이용시간 : 오전 9:00~오후 6:00
■ 휴관일 : 매주 월요일, 1월 1일, 설날, 추석날
■ 관람료 : 무료

 

가족들과 함께 시간을 보내는 것도 매우 중요하게 느껴지는 요즘이다. '가정의 달'이라는 핑계로라도 가족들과 좀 더 함께하는 시간을 만들어 보는 것이 어떨까?
 
그리고 그 시간들을 여유로운 청남대에서 산책을 하면서, 귀엽고 신기한 동물들을 보면서, 우리 역사에서 세계적으로 매우 중요한 직지를 한 번쯤 찾아가 보면서 보내는 것도 추천하고 싶다.

 

 

 

 

노혜림 대학생 기자단  noh960819@naver.com

<저작권자 © 내일로여행,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노혜림 대학생 기자단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