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국내여행 충청
현지인이 추천하는 숨은 명소 :: 아산가볼만한곳아산 현지인이 추천하는 여행지

시간과 돈을 들여 가는 여행. 모르는 곳을 가기 때문에 인터넷 검색을 많이 하지만 막상 가보면 허울뿐인 곳이 부지기수다.  그래서 오늘은 여행객들의 '실패없는 여행'을 위한 아산 현지인이 추천하는 숨은 명소를 소개하려 한다.

 

 

눈앞에 펼쳐진 유채꽃 장관 '곡교천 은행나무 길'

 

곡교천 유채꽃밭 전경

봄바람이 살랑살랑 다가와 벚꽃을 스치고 유채꽃의 계절인 4월의 봄이 다가왔다. 가을의 은행나무 길과 코스모스로 유명한 곡교천이지만 4월에 곡교천은 1년에 한 번 만날 수 있는 유채꽃으로 가득 차있다. 최근 은행나무 길에 자전거를 무료로 대여해주는 곳이 개장했다.

천천히 거닐며 바라보아도 좋고, 자전거를 타고 유채꽃과 함께 봄 내음을 맡는 여정을 느껴보는 것은 어떨까? 또 곳곳에 포토존이 마련되어 있으므로, 유채꽃밭뿐만 아니라 은행나무 길이 조성되어 있는 길에 다양한 포토존에서 아름다운 인생샷을 건질 수 있다.

곡교천 '달달마켓' 전경

곡교천 은행나무 길에서는 매년 4월부터 11월까지 소소한 프리마켓인 '달달마켓'이 열린다. 셀러들이 직접 만든 소품, 식품 등과 같이 하나뿐인 물건을 가져갈 수 있는 기회! 마켓뿐만 아니라 체험 프로그램과 신나는 거리공연까지 놀거리 / 볼거리가 많은 달달마켓도 추천명소 중 하나이다.

가을 곡교천 은행나무길 전경

가을의 아산을 찾는다면 꼭 곡교천 은행나무 길의 아름다운 색깔과 풍경을 눈에 담고 오길 추천한다. 오후쯤 방문한다면 노란색의 은행나무와 어두워졌을 때, 형형색색의 불빛축제까지 볼 수 있어 일석 이조다.

■ 주소 : 충청남도 아산시 염치읍 은행나무길 22

 

 

 

흩날리는 벚꽃의 아름다움 '아산온천길'

 

아산에는 대표적으로 '세계꽃식물원', '피나클랜드' 등 꽃, 식물과 관련된 관광지가 많이 있는데 멀지 않은 곳에 다양한 벚꽃 명소도 많다. 그 중 아산온천의 벚꽃길은 요즘 떠오르고 있는 숨은 명소로 올해 3번째 벚꽃축제가 열리고 있다. 벚꽃감상과 더불어 축제도 즐기고 싶다면 매년 4월 개최하고 있는 벚꽃축제를 가도 좋다. 참고로 아산온천 근처에 둘러저있는 벚꽃과 함께 아산온천(아산스파비스)에서 온천 휴식을 취하는 코스도 추천한다.

■ 주소 : 충청남도 아산시 음봉면 아산온천로157번길 67 아산 스파비스 워터파크

 

 

 

봄바람 맞으며 즐기는 '레일바이크 / 스카이로드'

 

아산 레일바이크

아산에는 숨은 철길이 있다. 바로 옛 도고온천역부터 출발하는 레일바이크! 1960년대 말 시골 소도시 풍경을 그대로 간직하고 있는 왕복 4.8km의 레일바이크는 사계절 내내 이용할 수 있어 계절마다 색다른 경험과 자연의 풍경을 감상할 수 있다.  또한 레일바이크 주변에도 도고온천이 있으므로 온천 휴식을 취하고 가도 좋다. 참고로 아산에 있는 유명한 온천들의 입장권은 인터넷 소셜마켓을 통해 좀 더 저렴하게 예매할 수 있으니 참고하자!

아산 스카이로드

레일바이크뿐만 아니라 바로 옆에서 스카이로드도 이용할 수 있다. 아름다운 풍경과 함께 하늘을 날아보는 짜릿함을 레일바이크와 함께 느껴볼 수 있는 옛 도고온천역으로 떠나보자.

■ 주소 : 충청남도 아산시 도고면 아산만로 199-7

 

 

지금까지 현지인이 추천하는 아산의 볼거리 / 놀거리에 대해 소개했다. 따뜻한 봄날 아산에서 유채꽃을 보며 꽃구경도 하고, 여유롭게 경치를 바라보며 레일바이크를 타면 기분까지 상쾌해지는 여행이 될 것이다. 지하철까지 운행되는 아산! 이번 봄여행지로 떠나보는 것은 어떨까?

 

 

 

 

내일로여행  webmaster@railrotravel.co.kr

<저작권자 © 내일로여행,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내일로여행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