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국내여행 경상
현지인이 추천하는 숨은 명소 :: 대구가볼만한곳대구시민이 추천하는 대구여행지 소개

오늘은 당일치기로 가면 좋을 대구여행코스를 소개한다. 대구는 볼거리도 많지만 다양한 먹거리가 있어 맛집을 찾아다니며 골라먹는 재미가 쏠쏠하다. 오늘 소개하는 명소들은 음식도 맛있고 분위기도 좋은 맛집들이니 이번 주말 연인, 혹은 친구끼리 데이트코스로 다녀온다면 즐겁고 알찬 여행이 될 것이다.

 

 

 

노란 유채꽃의 향연, 셀카 명소 '하중도'

대구 하중도는 봄에는 유채꽃으로, 가을에는 코스모스, 겨울에는 갈대밭으로 사랑받는 명소이다. 5월 초까지는 유채꽃이 피어있으니 연인끼리, 가족끼리 친구끼리 인생 샷을 건지러 지금 출발해보자!

하중도의 가장 좋은 점은 바로 옆에 무료주차장이 있다는 것이다. 주차장도 넓은 편이여서 차가 많더라도 평균 5분내로 주차가 가능하다. 오전9시부터 오후6시(평일), 오전10시부터 오후 7시까지(주말) 이용이 가능하다.

■ 주소 : 대구광역시 북구 노곡동

 

 

 

대구가 전경을 한 눈에, '대구 앞산 전망대'

@_m.y.lee

연인들의 데이트 장소는 물론, 친구끼리 잊을 수 없는 추억을 만들어주는 '대구 앞산'. 대구에 왔다면 앞산전망대는 필수코스이다. 전망대가 높아서 위에서 내려다보면 대구가 미니어처로 작게 보인다. 사진으로 담아지지 않는 진풍경이다.

■ 주소 : 대구광역시 남구 앞산순환로 574-116 대덕사

■케이블카 마감시간 : 19시 (평일-매표마감 17시반), 21시 (금,토,일 - 매표마감 20시)                  

■가격 : 편도 7,500원, 왕복 9,500원 (대인)

 

 

 

대구 카페명소 BEST.3

전망대 구경이 끝나고나서는 '앞산 카페거리'를 가보는 것을 추천한다. 다양한 카페들이 있지만 그 중 사람들에게 인기있는 3곳을 추천한다.

 

녹차빙수가 맛있는 '블루카페인'

@kim.hyunju

먼저 녹차빙수로 유명한 '블루카페인'을 소개한다. 녹차 마니아라면 최고의 카페일 것이다. 빙수는 2인기준 12,000원이며, 평일과 주말 오후 12시부터  오후 11시까지 영업한다.(월요일 휴무)

■ 주소 : 대구광역시 남구 안지랑로 9

 

 

작고 예쁜 카페 '런던플랏'

@ 94_05_16

허기를 달래줄 곳이 필요하다면 작지만 맛있는 브런치 카페 '런던플랏'을 소개한다.
인기메뉴인 '수줍게 함박'과 '오므라이스'는 먹기가 아까울 정도로 플레이팅이 잘 되어 있어서 다들 먹기전 사진찍어 SNS에 올리기 바쁘다. 두 메뉴의 가격은 함박 15,000원 / 오므라이스 10,500원이다. 매일 12시부터 21시까지 영업중이다 (월요일 휴무)

■ 주소 : 대구광역시 남구 앞산순환로89길 72

 

 

돼지갈비찜이 유명한 '라퀴진드마망'

아기자기한 인테리어로 여심을 사로잡은 '라퀴진드마망'. 이곳은 돼지갈비찜이 유명하다. 주문을 하면 에피타이저로 유자소스를 곁들인 샐러드가 나오는데, 이 샐러드로 식전 입맛을 돋울 수 있다. 갈비찜은 매운 강도를 조절할 수 있으며 약간 매운맛이 가장 인기가 많다. 

돼지갈비 위에 올라가는 아삭한 콩나물을 갈비양념과 잘 버무려서 먹으면 맛도 식감도 좋다. 밥이랑 같이 비벼먹어도 맛있고 기본으로 또띠아 4장이 제공되니 취향껏 먹으면 된다. 가격은 2인기준 22,000원이며 매일 12시부터 21시30분까지 영업한다.

■ 주소 : 대구광역시 남구 대명남로 188

 

지금까지 숨은 맛집들로 가득한 '대구 당일치기 여행코스' 를 소개하였다. 음식들이 워낙 예뻐서 SNS에서 도 인기가 많은 맛집들이니 따뜻한 봄바람 맞으며 산책도 하고 분위기 좋은 브런치 카페에서 소중한 사람과 행복한 시간 보내길 바란다.

 

 

 

 

내일로여행  webmaster@railrotravel.co.kr

<저작권자 © 내일로여행,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내일로여행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